Search

Recent Posts

北 매체, 문 대통령 외교행보 비난…"외세의존 어리석어" - SBS 뉴스

北 매체, 문 대통령 외교행보 비난…"외세의존 어리석어" - SBS 뉴스

북한 매체는 15일 남한 정부의 외세의존 행보를 비난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최근 외교 행보를 거론했습니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대신 '당국' 혹은 '당국자'로만 호명해 수위를 조절했습니다.

북한의 대외용 라디오인 평양방송은 이날 '외세의존으로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제목의 보도에서 "남조선의 현 당국은 당장 존망의 위기에라도 처할 것 같은 위구심에 사로잡혀 외세에 조선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구걸하는 멍텅구리 짓만 일삼고 있다"고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특히 "남조선의 현당국자는 남조선을 방문한 어느 한 나라의 외교부장을 만났다"며 지난 5일 문 대통령이 왕이(王毅)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을 접견한 사실을 거론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중국 정부의 긍정적 역할과 기여에 대해 감사드린다" 등의 발언을 한 것이 '구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지난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에 관해 30분간 통화한 것을 두고도 "조선반도 정세와 북 비핵화를 위한 한미공조 방안에 대해 쑥덕공론을 벌였다"고 비하했습니다.

이어 지난달 개최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비롯해 문 대통령이 지난 1월부터 밟아온 각종 대북 외교 행보를 지목하고 이를 "남조선 당국의 비굴한 사대 매국적 행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외세에 빌붙어 관계개선과 평화를 구걸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며 열을 올렸지만 실제로 북남관계와 조선반도의 정세가 완화된 것이 아니라 더욱 악화했다"며 "외세의존으로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방송은 한국을 향해 "외세에 의존하면서 그 무엇을 풀어보려는 것이야말로 어리석은 짓"이라며 "그로 해서 차례질 것은 수치와 굴욕의 올가미를 더 깊숙이 쓰게 되는 것밖에 없다는 것을 똑바로 알고 분별 있게 처신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Let's block ads! (Why?)



2019-12-15 07:16: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BzOi8vbmV3cy5zYnMuY28ua3IvbmV3cy9lbmRQYWdlLmRvP25ld3NfaWQ9TjEwMDU1NjQ0MTbSAT9odHRwczovL25ld3Muc2JzLmNvLmtyL2FtcC9uZXdzLmFtcD9uZXdzX2lkPU4xMDA1NTY0NDE2JmNtZD1hbXA?oc=5
52782060782704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北 매체, 문 대통령 외교행보 비난…"외세의존 어리석어" - SBS 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